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 2

Categories 감동World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 

 

01

내 영혼의 네비게이션 ‘성경’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에서 내 영혼의 네비게이션인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6000년 구속사업을 세시대로 구분하시고 각 시대에 구원자의 이름을 허락하여 주셨음을 알아보았다. 

 

마태복음28:18~20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성령의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 

성부(聖父)시대에는 성부시대 구원자이신 여호와의 이름으로만 구원이 이루어지고,

성자(聖子)시대에는 성자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만 구원이 이루어지듯이,

성령(聖靈)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으로만 구원받을수 있다.

 

군대에서 아군끼리만 아는 암호처럼

 가족끼리만 아는 현관문의 비밀번호처럼

내 이름내 백성만 안다(52:6)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명확하고 정확하게 하나님의 이름을 알려주셨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귀를 기우려 하나님의 이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성령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세상이 모르는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에 초점을 맞추어서 성경을 알아보도록 하자. 

 

 

02

시대별 구원자의 이름

  성부(聖父)시대 구원자의 이름

이사야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성자(聖子)시대 구원자의 이름

사도행전4:11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다른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전도서에 천하 범사에 기한이 있다는 말씀이 있다는 말씀처럼

시대별 구원자의 기한이 있기 때문이다.

 

 

가족을 위해 일하시는 아버지께서 회사에서 일하실 때 때 작업복을 입으시고부장님으로 열심히 일하시다가 회사에서의 시간이 종료되고 집에 돌아오시면아버지로써 편한한 옷으로 갈아 입으시고 쉬신다.

아버지의 옷이 달라졌고,하시는 일이 달라졌고,불리우는 호칭이 달라졌기에 우리 아버지 한분이 아니고 다른 분들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가?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성삼위일체(성부와 성자와 성령하나님이 한분)이시기에 여호와 하나님과 예수님은 한분이시지만 시대마다 시대의 한계성으로 인해 이름이 다르게 불리워졌다는 것을 이해해야할 것이다.

 

군대에서 암호를 바꾸는 이유는 아군만 알아야하는 암호를 많은 시간이 흐르면 적군도 알게 될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즉 아군을 위해 암호를 변경하는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이름은 오직 하나님의 자녀들만 알도록 하시기위해서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이름을 달리하시며,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고 말씀 주셨다.

성부시대에는 성부시대 구원자이신 여호와하나님을 구원자로 영접하는 사람이 성부시대 하나님의 백성이고,

성자시대에는 성자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성자시대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부시대도 아니고 성자시대도 아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성령시대.시대가 바뀌었으니 구원자의 이름도 달리 해주시지 않겠는가

 

03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

요한계시록3:12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여기서는 요한계시록11절을 살펴보면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우리가 알아야하는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은 누구라고 알려주고 있는가?

 

 

바로 예수님의 새 이름이다.

 

예수님의새 이름이 우리가 살고 있는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이다.요한계시록을 통해 우리가 정확히 알 수 있는 한 가지가 있다.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은 절대로 예수님은 아니라는 것이다.

 

새이름 = New name

 

   

마찬가지로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은예수님의 새 이름이라고 했으니 절대 예수님이란 이름은 아닌 새로운 이름인 것이다.이는 오늘날오직 예수를 외치고 있는 사람들의 생각을 완전히 뒤집고 고정관념을 깨는 하나님의 말씀인 것이다.또한 우리가 영접해야 하는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새 이름은이기는 자받는 자만 영접할수 있다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다.

 

04

그 이름을 받는 자

 

요한계시록2:1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 밖에는 그 이름을 알사람이없느니라

성경에서예수님을 표상한다(벧전2:4)

그렇다면 계시록3장과 동일하게 예수님의 새 이름이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임을 알려주는 장면이다.성경에서는 어떤자가 알수 있다고 했는가? 

바로 받는자이다.하나님의 말씀을 겸허히 받아들이는자.자신의 생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배척하지 않는자이다.하나님께서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은 새이름이라고 알려주셨을 때 말씀을 믿고 영접하는자들만이 구원자의 이름을 받아들일수 있다.

 

 

05

종교개혁의 핵심

 

올해는 루터가 종교개혁을 한지500년 되는 해이다.

카톨릭의 비리와 면죄부판매의 오류를95개조반박문으로 낱낱이 비판하고,의인은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합2:4) 

을 주장하며 종교개혁을 했다.종교개혁이후 장로교 감리교등의 개신교들이 등장했다.

 

루터의 종교개혁의 핵심인 믿음.그 믿음이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에게 오직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로 자리를 잡았다.

당연히 성자시대에는 예수님으로 구원받았지만

지금 성령시대는 구원자의 이름을 성경을 기준으로 update하여 “예수님의 새이름이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임을 확실히 믿어야 할 것이다.

 

다른 이들에게 불리우라고 만들어진 이름.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인 새이름을 영접하고 믿음생활도새이름으로 해야만 구원받을수 있음을 다음호에서 알아보자.

 

 

 

 

 

5 thoughts on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 2

  1. 예로 들어준 내용들이 정말 공감되고 이해가 쉽네요!
    성령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은 예수가 아니라 예수님의 새로운 이름이지요!
    새 이름은 모든 사람들이 다 아는 이름이 아니라 받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이름이고요^^

  2.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은 많이 들어봤지만 성령 하나님의 이름이 있다는 말씀이 있는지 몰랐네요!
    생소하지만 분명 있어야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