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3

Categories 감동World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3

 

01

내 백성은 내이름을 알리라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시리즈를 통해 성령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반드시 구원자의 이름을 영적 네비게이션인 성경을 기준으로 update하여 “예수님의 새이름‘을 영접해야만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늘날 개명(改名)하는 방법이 예전보다 훨씬 수월해져서 개명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자연스러워졌다.

그러나 개명(改名)을 하려면 법원과 동사무소를 오가며 필요한 서류를 떼서 작성하고 심사를 거치는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하고, 개명 후에도 자동으로 등록되는 기관이 아닌 곳과 지인들이나 가족들에게도 일일이 알려 주어야는 등의 번거로운 일을 감수하면서 왜 사람들은 개명(改名)을 선택할까?

 

그것은 처음에 가지고 있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불려지기 보다 개명(改名)한 이름으로 불려지고 남은 여생을 개명한 이름으로 살고 싶은 마음에서이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여호와의 이름도 있고, 예수님의 이름이 있으심에도 또 다른 새이름이라고 알려주심은 성령시대에는 반드시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인 ‘새이름’으로 불려지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깊은 뜻이 있다.

‘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안다 ‘

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자녀에게만 주신 구원자의 이름.
그 이름으로 말미암아 믿음의 결국인 영혼의 구원을 받게 해주시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우리는 온전히 받아들이고 믿음생활을 해야만 하겠다. 과연 하나님의 뜻이 그러한지 성경을 통해 확인해보자.
 
 
 

02

시대별 누구의 증인이 되어야 하는가? 

 

먼저, 각 시대마다 누구의 증인이 되어야하는가를 알아보자. 성부시대에 대한 말씀으로 이사야 43장을 통해 알려주셨다. 

사43: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성부시대에는 누구의 증인이 되라고 말씀 주시고 있는가?
바로 여호와 하나님이다. 왜 그러할까? 성부시대 구원자가 여호와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시대가 바뀌어 성자시대 되었을 때는 누구의 증인이 되라고 했는지 알아보자.

 
행1:6~8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성자시대에는 누구의 증인이 되라고 하였나? 
예수님이다. 왜 그럴까? 시대가 성부시대에서 성자시로 바뀜에 따라 구원자가 여호와에서 예수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각 시대마다 그 시대의 구원자를 증거하는 것이 증인의 사명이다. 이제는 성부시대도 아니고 성자시대도 아니고 성령시대로 시대가 바뀌었다. 그렇다면
 
성령시대에는 누구의 증인이 되어야 믿음의 결국인 영혼의 구원을 온전히 받을수 있을까? 
당연히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이 새이름이 증인이 되어야 함을 확실히 알수 있다.

03

시대별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 하는가?

 

다음으로, 각 시대마다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하는지 먼저 성부시대부터 알아보자.

 

시116:4 내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기도하기를 여호와여 주께 구하오니 내 영혼을 건지소서 하였도다

 

성부시대에는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응답을 받을수 있었는가?
여호와이다. 왜 그러한가? 성부시대 구원자가 여호와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어떤 사람이 장차 성자시대에 예수님께서 구원자로 오실 것을 내다보고서 성부시대부터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 했다면 기도의 응답을 받을수 있었겠는가? 절대 아니다. 각 시대마다 그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응답을 받을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시대가 바뀌어 성부시대에서 성자시대가 되었을때는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하는지 연이어 성경을 살펴보자.

 

요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는 말씀은 이 말씀을 주실때까지는 예수님이 아닌 성부이신 여호와의 이름으로 기도했다는 것을 알수 있다.그러나 성자시대에는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하라고 하셨는가? 예수님이다.
시대가 성부시대에서 성자시대로 바뀌었으므로 이제는 기도도 성자시대 구원자인 예수님의 이름으로 해야한다는 가르침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이 시대와 상관없이 여전히 여호와의 이름으로 기도했다면 그 기도가 응답을 받을수 있겠는가? 답은 ‘아닙니다’이다. ‘내 이름으로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라는 말씀은 이제부터는 예수님 이름 외에 다른 이름으로는 더는 기도의 응답을 받을 수 없다는 뜻이다.

 

 

지금은 성부시대도 아니고 성자시대도 아니고 성령시대로 시대가 바뀌었다.
그렇다면 성령시대에는 누구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응답을 받을수 있겠는가?
당연히 성령시대 구원자인 새이름으로 기도해야 응답을 받을 수 있다.

 

04

시대별 누구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는가?

 

마지막으로 각 시대마다 누구의 이름을 불러야 구원받을 수 있는지 먼저 성부시대부터 알아보자. 

욜2: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성부시대에는 누구의 이름을 불러야 구원을 받았는가?

여호와이다.왜 그러할까? 성부시대의 구원자가 여호와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시대가 바뀌어 성자시대가 되었을 때는 누구의 이름을 불러야 구원을 받을 수 있겠는가?

 

롬10:9~13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성부이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육체의 옷을 입으시고 성자 예수님으로 오셨을 때 사람으로 오신 예수님을 믿기란 쉬운 일이 절대 아니었다.
그래서 성경은 믿음을 강조하는 부분이 많다. 믿음이 있어야 그 말씀에 순종하지 않겠는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이라는 말을 통해서도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시인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시인한다면’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라는 말씀 또한 내 생각은 모두 버리고 영적 네비게이션인 성경의 말씀에만 온전히 초점을 맞추어서 성자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마음에 믿는 사람만이 구원을 받을수 있다는 말씀이다. 영으로만 계실것이라고 생각했던 생각이 지배적이었던 성부시대를 살아가고 있을때 성자시대의 서막을 알려주며 성자시대 오롯이 예수님을 구원자라고 입으로 시인하고 마음으로 믿는 자들만 구원을 얻으리라는 말씀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이다.

 

 

자신의 상식이나 고정관념으로 목수일을 하시며 마른땅에서 나온 줄기 같고 고운 모양도 풍채도 없으며 우리의 흠모할만한 아무것도 없으신 초라한 모습으로 오신 예수님으로 하나님으로 믿는 것이 쉬운 일이었겠는가?
바리새인과 서기관등 종교지도자라고 하는 이들이 절대 아니라고 주장하며 많은 훼방을 하는 그 시대 예수님을 믿기는 하늘의 별따기만큼이나 어려웠을 것이다.아무리 믿기 어렵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뜻은 단호하셨다.
 
그저 하나님을 믿는 마음만으로 영혼의구원을 허락해주신 것이 아니라 
철새가 철을 알고 농부가 때를 알 듯이 하나님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구속의 때를 알아 
각 시대 구원자의 이름으로 믿음 생활을 하는 자에게만 구원이 허락되기에 
성자시대는 예수님을 믿는 사람에게만 믿음의 결국인 영혼의구원을 허락해주시겠다고 하신 것이다.

 

 05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

 

 
70억 인류가 살고 있는 이시대.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가 알고있는 성령시대. 성령시대의 고정관념은 ‘오직 예수’이다. 이 시대 종교지도자들도 ‘오직 예수’가 아닌 다른 어떤것도 모두 이단이라고 치부하면 많은 사람들을 선동하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은 어떠한가?
 
성부시대에는 성부시대 구원자이신 여호와하나님을 믿는 자에게 구원이 허락하여 주시고,
성자시대에는 성자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자에게 구원을 허락하여 주셨듯
성령시대인 지금 이시대 반드시 성령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의 ‘새이름’이름을 믿는 사람만이 믿음의 결국인 영혼의 구원을 허락해주신다는 것을 믿어야할 것이다.
 

 

 

하나님을 진정 사랑하고 하나님의 구원을 진정 바라고 있는 사람이라면, 
성령시대 영적 네비게이션인 성경이 증거하는 새이름이 누구신지 성경을 통해 심각히 연구해 보시고, 
새이름의 증인이되고 새이름으로 기도하는등 믿음생활을 성경대로 하셔서 
새이름으로 구원주시는 하나님의 구원에 온전히 나아가는 자녀가 되도록 하자.

3 thoughts on “구원자의 이름을 update 하다 하나님의교회3

  1. 성자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은 예수님이었지만 시대가 성령시대로 바뀐만큼 구원자의 이름도 바뀌어야 한다는 정말 중요한 내용이에요. 그 시대마다 구원자의 이름을 주신 이유가 분명히 있지 않을까 싶어요

  2. 사단이 하나님의 이름을 훼방한다는 말씀도 있죠.
    새 이름으로 역사하시는 성령시대의 구원자 성령하나님!
    성령하나님의 이름을 꼭 알아야 구원에 나갈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