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모들이 꼭 알아야하는 하나님의 절기Ⅱ-무교절

Categories 감동World

하피모들이 꼭 알아야하는 하나님의 절기Ⅰ-유월절

이어서  하피모들이-꼭-알아야하는-하나님의-절기Ⅱ-무교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무교절이란 절기에 대해 익숙하지 않고 오히려 생소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날인 성력 1월15일에 하나님께서 제정해주신 절기입니다.

 

하피모들이 꼭 알아야 할 무교절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표상하는 절기이기도 합니다.

1.무교절의 유래(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 지키고 난 다음날 애굽을 떠나 홍해 바다를 건너기까지의 겪었던 고난이 무교절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참고¹

구약시대에는 무교절에  고난을 기억하기 위해 무교병(누룩 넣지 않는 떡)과 쓴나물을 먹었는데 무교병은 고난의 떡이라고도 하였습니다.

 

2.신약시대의 무교절(신약)

그렇다면 신약시대에는 어떻게 예언이 이루어졌을까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고난 당하심으로 예언이 이루어졌고, 우리는 무교절날 그리스도의 고난에 금식으로 참여하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고난이 있는곳에 영광이 있다는 말씀이 성경에 있듯

예수님께서 우리 위해 십자가 고난 받으심에 감사하며

금식으로 고난에 동참할때 더 큰 영광으로 축복을 받게 해주시는 하나님의 귀한 진리입니다.

지금껏 하피모에서 지켜보지 못해서 많이 생소하겠지만,

성경에 증거되어 있는 무교절 함께 지켜서 큰 축복 받이시길 기도합니다.

 


참고¹   무교절의 유래 

5 thoughts on “하피모들이 꼭 알아야하는 하나님의 절기Ⅱ-무교절

  1. 이집트왕자 에니메이션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 건너는거 본 기억이나네요
    판타지같은 내용으로만 생각했는데 예수님께서 고난받으신 내용과 연결되는게 신기하네요.

  2. 전에 천주교 다녔었는데 안갈켜줘서 무교절은 처음 들었어요 성경에 있는줄도 몰랐다는…ㅎㅎㅎ

  3. 저도 하나님의 교회에 와서야 들었어요^^
    무교절에 이렇게 큰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이 담겨있을 줄 누가 알았나요?

  4. 성경에 증거되어있는 무교절 오직 하나님의 교회에서만이 제대로 하나님 뜻따라 지키고 있음을 다시한번 깨닫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